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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동기 2종소형 다륜원동기 면허시험 준비물과 과정 상세하게 풀이 + 자료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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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동기 2종소형 다륜원동기 면허시험 준비물과 과정 상세하게 풀이 + 자료준비 원동기, 2종소형 준비물 과정 면허시험 과정, 순서 학과시험후 불합격시 다음날 응시가능, 실기만 불합격시 3일후 응시가능 교통안전교육 ( 각 지역별 ) : 주민번호로 접속후 확인하면 지역, 날짜, 시간    까지                                        자신이 원하는시간에 응시 가능합니다.   👈 교통안전교육 응시자격 원동기면허, 2종소형면허의 구분 다륜원동기 면허 ( ATV) ♨ 주의 : 바퀴가 3개짜리인것부터가 다륜원동기인데 이건 면허만 있다고 전부 도로주행이 가능한건 아닙니다. 농업용으로만든 기계나 오프로드 레저용 다륜 원동기는 도로주행 자체가 불법입니다. 차동장치가 달려있고 도로주행이 가능 하게 형식승인 받은 제품만 번호판 부착후 합법적주행이 가능하며 농업용이나 오프로드 레져용은 수백 들여도 대부분 번호판발급이 불가능합니다. 도로주행이 합법적인 오프로드 다륜은 보통 1~2천대로 자동차보다 살짝 비쌈 중국산은 제외하고 국산125cc 다륜(올-코트 D)도 환경문제로 올스탑. 중국산 200~300짜리는 그냥 바라보는것도 포기하시길....*레기임 # 원동기 면허로는 다륜 운전이 가능하지만 다륜 면허로는 이륜차 운전불가능 다륜도 원동기와 같이 125 까지는 이 면허로 운전이 가능하지만 125를 초과 하는 다륜이라면 2종 소형이 필요합니다. 다륜 원동기 면허또한 모든시험장에서 가능한게 아니니 자신의지역 시험장에 미리 전화 확인후 방문하는게 두번가지 않는방법임. 아래표는 예전도표라  지금은 조금 더 업데이트  됐을겁니다. 준비물 허용되는 사진규격. 면허소지자 인터넷 갱신시 파일설정 각 과정별 소요금액 (2021년 7월 현재 가장 최...

바이크 핸들우측스위치 엔진스탑 킬스위치는 어떤용도로 써야할까

대부분은 잘 사용하지 않거나 고장난경우 많은 스위치중 하나가 바로 핸들우측의

엔진스탑 스위치 입니다...보통 `엔진 킬 스위치' 라고도 하는데 구형바이크의 경우

없는 기종도 간혹 있으나 요즘 나오는 신형들은 다 장착되 나옵니다.....아래사진의

좌측에 있는건 모양은 비슷하나 전혀 다른기능이죠. 좌측은 비상등 스위치입니다.

구분방법은 스위치 윗쪽에 삼각형이 2중으로 그려져 있습니다.깜빡이 4개가 동시

점멸하게 작동하는 스위치로 없는기종도 있습니다. 오늘 다룰건 우측의 엔진스탑

스위치'인데 이건 주로 어떨때 써야할까요 ? 단순히 시동을 끄기위해서 이걸 끄는

경우는 거의 없는듯합니다. 보통은 키로 바로 꺼버리죠. 그럼 뭐하러 장착했을까?

이 스위치의 용도는 상당히 중요하며 꼭 정상작동하게 늘 점검해두는게좋습니다.

필요할때 작동이 안된다면 상당히 큰 데미지 입을수도 있습니다. 위험하기까지 함



온로드용 바이크 좌측, 우측핸들 스위치

좌측은 HAZARD (비상등 스위치) 이고 우측은 엔진 킬-스위치 입니다



좌측 스위치는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잘 알겠지만 우측의 킬-스위치는 생각보다

상당히 중요합니다.단순히 시동을끄기위해 사용하기도 하지만 진짜 용도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첫번째 가장 중요한 상황이 사고나 전도시 스로틀이 돌아가며

엔진 rpm이 끝까지 치솟을때입니다...넘어진상태로 케이블이 당겨지거나 스로틀

그립이 돌아간채 어딘가에 끼어 되돌릴수 없는경우 보통125 cc 정도라도 감당을

하기 힘든정도가 됩니다. 이때 키를 끄기보다는 우측손 엄지로 간단히 조작을 해

쉽게 엔진을 멈추기 위한 용도가 첫번째입니다.두번째는 야간주행이나 투어중에

갓길에 멈춰 잠시 통화를하거나 네비게이션 조작을위해 잠시 멈출경우 그냥키를

돌려 꺼버리면 바이크의 모든등도 꺼져버리기 때문에 뒤따르던 차들이 바이크를

못보는 상황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이럴때를 대비해 엔진키는 끄지않고 시동만

끄기위한 장치로 보면됩니다. 그 외에는 라이더가 필요시 쓰면됩니다.요즘의신형

들은 이 스위치가 켜져있는경우 스타트모터가 작동하지않게 설계되기도 합니다.

키를 켰는데도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면....이 스위치의 위치를 확인하는게 우선임



오프로드 바이크의 우측핸들 스위치
잠시 누르면 시동이 꺼지는 방식




정비를 하다보면 이 스위치 배선이 아예 빠져있거나 제대로 작동하지않거나

깨져 고장난채 그대로 다나는분들도 종종 봅니다....절대 위험한 일이며 혹시

사고라도 나면서 키가낡아 키만 빠져 도망가버리거나 사고 충격으로 부러져

버린다면 매우 난감할수도있고 아주 작은 배기량이라면 대부분 시동이 꺼져

버릴수도 있지만 넘어져도 쉽게 시동이 꺼지지않는 최신 바이크들은 더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무섭게 돌고있는 휠을 멈추는건 인력으로는 불가능합니다.

세차하고 정비하면서 항상 모든 장치들이 작동은 잘하는지,전구는 고장난게

없는지 체크하고...타이어 공기와 브레이크 작동상태먼저 확인후 출발하는게

라이딩을 오래 즐길수있는 방법입니다.......안전은 습관에서만 만들어 집니다.



두바퀴로 굴러가는 노란잠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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