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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동기 2종소형 다륜원동기 면허시험 준비물과 과정 상세하게 풀이 + 자료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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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동기 2종소형 다륜원동기 면허시험 준비물과 과정 상세하게 풀이 + 자료준비 원동기, 2종소형 준비물 과정 면허시험 과정, 순서 학과시험후 불합격시 다음날 응시가능, 실기만 불합격시 3일후 응시가능 교통안전교육 ( 각 지역별 ) : 주민번호로 접속후 확인하면 지역, 날짜, 시간    까지                                        자신이 원하는시간에 응시 가능합니다.   👈 교통안전교육 응시자격 원동기면허, 2종소형면허의 구분 다륜원동기 면허 ( ATV) ♨ 주의 : 바퀴가 3개짜리인것부터가 다륜원동기인데 이건 면허만 있다고 전부 도로주행이 가능한건 아닙니다. 농업용으로만든 기계나 오프로드 레저용 다륜 원동기는 도로주행 자체가 불법입니다. 차동장치가 달려있고 도로주행이 가능 하게 형식승인 받은 제품만 번호판 부착후 합법적주행이 가능하며 농업용이나 오프로드 레져용은 수백 들여도 대부분 번호판발급이 불가능합니다. 도로주행이 합법적인 오프로드 다륜은 보통 1~2천대로 자동차보다 살짝 비쌈 중국산은 제외하고 국산125cc 다륜(올-코트 D)도 환경문제로 올스탑. 중국산 200~300짜리는 그냥 바라보는것도 포기하시길....*레기임 # 원동기 면허로는 다륜 운전이 가능하지만 다륜 면허로는 이륜차 운전불가능 다륜도 원동기와 같이 125 까지는 이 면허로 운전이 가능하지만 125를 초과 하는 다륜이라면 2종 소형이 필요합니다. 다륜 원동기 면허또한 모든시험장에서 가능한게 아니니 자신의지역 시험장에 미리 전화 확인후 방문하는게 두번가지 않는방법임. 아래표는 예전도표라  지금은 조금 더 업데이트  됐을겁니다. 준비물 허용되는 사진규격. 면허소지자 인터넷 갱신시 파일설정 각 과정별 소요금액 (2021년 7월 현재 가장 최...

오토바이 바이크 모터싸이클 캬브레이터방식 과 인젝션방식 차이점


연료분사방식의 차이입니다....앞으론 인젝션방식으로 전부 바뀌는 추세이고

인젝션' 모델이 연비가 훨씬좋고 시동성도 좋으나 단가가 비싸 캬브방식보다

좀 더 비싸고 아무데서나 수리가 불가능하며 스캐너있는 서비스'가야만 정비

가능합니다. 자가정비가 어려운게 가장큰 단점.각각 장단점이 조금 다릅니다





일반적인 125cc급 캬브레이터



☆ 캬브레터방식 : 가격이 싸고 수리가 용이하며 자가정비가 가능함,

                           배터리가 없어도 강제시동이 가능함


    작동원리 : 라이더가 스로틀을 당기면 케이블이 당겨지며 캬브레터 안의 피스톤이

                    올라가며 연료흡입 통로가 열리며 빨려들어가는 방식...이때 공기와

                    연료가 혼합되며 안개처럼 분무가 됨.


     ➮ 장점 : 구조가 간단해 자가정비가 손쉬움.쉽게 집에서 D.I.Y.가능.

     ➮ 단점 : 인젝션 방식에 비해 연료소모가 많으며 추운날 시동이 원활하지 않음





혼다'의 125cc급 인젝터,인젝션.



☆ 인젝션 방식 : 가격은 비싸지만 연료효율이 좋아 같은 연료량으로 캬브방식보다

                         훨씬 더 많이 주행할수있고 배기효율이 좋아 매연도 감소됨.

                         날이 춥거나 악천후에도 시동이 원활하고 아이들링이 매우 안정적.


    작동원리 : ECU가 따로 장착되 있어 라이더가 케이블을 당기면 케이블이 ecu를

                     돌리게되며 이때 엔진의 rpm,  배기가스농도, 등을 전자적으로 계산해

                     온도와 습도에 따라 적절한 혼합비를 분사해주는 방식.


       ➮ 장점 : 날이추워도 시동성이 매우좋고 연비가 캬브레타 방식보다 훨씬 좋으며 

                    배기가스도 깨끗하게 유지가능함.

       ➮ 단점 : 자가정비가 불가능하고 배터리가 없으면 강제시동이 불가능하며 일반

                    샵'에서는 정비가 힘들고 대리점처럼 인젝션 스케너가 있는곳에서만

                    정비가 가능함. 물론 비싼 스캐너만 있다면 혼자서도 자가정비 가능.




​캬브레터 방식과 인젝션방식 작동원리-종합


최대한 간단하게 설명을 드린다면......라이더가 스로틀을 당기면 캬브레터안의

동그란 피스톤이 딸려 올라가며 공기통로를 넓히고 이때 공기가 빨려들어가는

압력에따라 휘발유가 빨려 들어가는데 쉽게 설명하자면 옛날 병에든 모기약에

빨대를 꼿아 입으로 불면 안개처럼 뿜어지는 것과 같은기능...벤츄리관'을 통해

벤츄리효과'로 빨려 들어가는공기의 압력에따라 연료의 양이 달라지는 방식임.

여기까지가 캬브레터방식. ➮ 인젝션방식'은 분사자체를 라이더가 당긴 스로틀

케이블양만큼 ecu가 받아 배기가스와 엔진rpm을 계산해 적절하게 혼합해주는

디지털방식.이때 머플러에 연결된 O2센서(산소센서)의 신호가 ecu로 배기가스

상태를 알려주며 가능한 완전연소가 되게끔 연료량을 가감하게 됩니다. 쉽게는

아날로그.와디지털'의 분사방식 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젝션은 연비가

좋고 시동성이 좋은반면......배터리가 없으면 강제시동도 걸리지않는게 가장 큰

단점이며 강제시동도 대부분 불가능.캬브레터 방식은 배터리 없어도 강제시동

거는건 가능하구요. 일본혼다'의 몇몇기종은 배터리 없어도 킥스타터로 시동이

되는 기종도 몇몇 있습니다. 자가발전식으로 시동이 되게끔 만든 신형엔진이죠

인젝터'는 케이블이 당겨진만큼 센서가 전기신호를 ecu'에 보내게 되므로 보통

방전상태에선 시동이 불가능한게 대부분입니다. safety riding F.I.R.S.T.............



두바퀴로 굴러가는 노란잠수함  2008년경 N사에 올렸던 글 이사오며 재게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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