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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동기 2종소형 다륜원동기 면허시험 준비물과 과정 상세하게 풀이 + 자료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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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동기 2종소형 다륜원동기 면허시험 준비물과 과정 상세하게 풀이 + 자료준비 원동기, 2종소형 준비물 과정 면허시험 과정, 순서 학과시험후 불합격시 다음날 응시가능, 실기만 불합격시 3일후 응시가능 교통안전교육 ( 각 지역별 ) : 주민번호로 접속후 확인하면 지역, 날짜, 시간    까지                                        자신이 원하는시간에 응시 가능합니다.   👈 교통안전교육 응시자격 원동기면허, 2종소형면허의 구분 다륜원동기 면허 ( ATV) ♨ 주의 : 바퀴가 3개짜리인것부터가 다륜원동기인데 이건 면허만 있다고 전부 도로주행이 가능한건 아닙니다. 농업용으로만든 기계나 오프로드 레저용 다륜 원동기는 도로주행 자체가 불법입니다. 차동장치가 달려있고 도로주행이 가능 하게 형식승인 받은 제품만 번호판 부착후 합법적주행이 가능하며 농업용이나 오프로드 레져용은 수백 들여도 대부분 번호판발급이 불가능합니다. 도로주행이 합법적인 오프로드 다륜은 보통 1~2천대로 자동차보다 살짝 비쌈 중국산은 제외하고 국산125cc 다륜(올-코트 D)도 환경문제로 올스탑. 중국산 200~300짜리는 그냥 바라보는것도 포기하시길....*레기임 # 원동기 면허로는 다륜 운전이 가능하지만 다륜 면허로는 이륜차 운전불가능 다륜도 원동기와 같이 125 까지는 이 면허로 운전이 가능하지만 125를 초과 하는 다륜이라면 2종 소형이 필요합니다. 다륜 원동기 면허또한 모든시험장에서 가능한게 아니니 자신의지역 시험장에 미리 전화 확인후 방문하는게 두번가지 않는방법임. 아래표는 예전도표라  지금은 조금 더 업데이트  됐을겁니다. 준비물 허용되는 사진규격. 면허소지자 인터넷 갱신시 파일설정 각 과정별 소요금액 (2021년 7월 현재 가장 최...

초보라이더 바린이 입문바이크 기종선택에 관하여 2

초보라이더 바린이 입문바이크 기종선택에 관하여 2



© timmeyer, 출처 Unsplash


처음 기종을 선택하거나 배기량을 선택할때 가장먼저 생각해야할건... 역시나 총알입니다.

어떤 용도로 쓸건지도 매우 중요하구요.  대부분의 고배기량을 갖고있는 분들이 세컨으로

작은 스쿠터나 커브, 시티같은걸 따로 장만하는걸 많이들 보셨을텐데 이건 분명한 이유가

있습니다. 큰 배기량으론 집앞마트나 시장, 집앞등을 다니긴 매우 불편합니다..... 이번글은

업무용으로 쓰는분들 보다는 투어, 일상생활용으로 사용하는분들에게 더 가까울듯합니다.

용도또한 중요합니다. 일반 투어여행을 다닐 목적인지, 산행을 위주로 할건지도 중요하죠

일단은 자신의 자금을 톡톡털어 구입하게되면 시간이갈수록 관리며 사용이 불편해집니다

기종선택도 병행수입이나 희귀기종을 선택하면 그만큼 정비가 힘들어지고 점점 타는시간

보다는 방치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애물단지로 전락해버리기도하죠.바이크 구입 예산에는

등록비용, 세금, 장비구입정도는 기본으로 들어가야하고 그 외의 추가 악세사리 장착들은

시간을 갖고 장만해도 되지만 사람 욕심이란게 말타면 경마 참여하고 싶어진다네요  😄


1. 준비된 여유자금
2. 자신이 소유한면허
3. 바이크 구입목적
4. 관리, 보관장소
5. 여분의 정비자금


이정도는 미리 생각하고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전국일주를 생각하는데 50cc스쿠터를 생각

한다면 몸과 마음이 피곤해질것이고 투어중에는 각종 위험에 시달리게 되겠죠.반대로 집앞

마실 용도인데 커다란 리터급 R차를 구입한다면 동네사람들 눈치보여 밤에 나갈땐 저멀리

대로까지 끌고나가는 일도 생기게 됩니다. 자금은 별로없지만 전국 투어를 가고싶다... 그럼

대림 시티나 슈퍼커브 정도 추천합니다.  물론 솔로여행이고 텐덤한다면 좀 무리가는 기종

이겠네요. 왜 이기종을 추천하냐. 우선 연비가 최강입니다.  그리고 전국 어느곳엘가더라도

왠만한 부품은 쉽게 구할수 있습니다. 집앞 시장갈때 많이사도 쉽게 적재가 가능하고 앞의

바구니만 이용해도 왠만한건 묶지 않아도 되구요. 자가정비도 쉽습니다.  부품가격도 저렴






입문을 리터급으로 하는분들은 더 각별히 주의하시고 솔직히 전 절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최소한 1년 이상은 원동기 125cc급으로 도로적응과 컨트롤을 충분히 익힌후.....그 다음에나

쿼터급, 미들급 정도로 올라가는게 그나마 안전을 보장합니다. 원동기 타던분들도 자기실력

과신하며 리터급 갔다가 스로틀 잘못감아 커브에서 날아가거나........뒤로 뒤집어지는 경우도

종종 보기때문에 절대 그런 실수는 없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씁니다. 전 이제 겨우 바린이는

벗어난 정도의 초보 라이더 입니다. 그래도 꼭 귀 기울여주세요..............간절히 바랍니다   ☝



© 출처 Pixabay



두바퀴로 굴러가는 노란잠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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